[복지TV충북방송] 이윤희 기자=
충북 청주시약사회(회장 김찬일)는 지난 24일 청주 엔포드호텔에서 ‘제63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2025년도 사업 및 결산 보고와 함께 2026년도 사업계획(안)과 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
이날 총회에는 청주시약사회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부 기념식과 제2부 본회의로 나뉘어 진행됐다.
제1부 기념식에서는 개회 선언과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약사윤리강령 낭독, 내빈 소개, 개회사와 회장 인사, 격려사 및 축사가 이어졌으며, 2025년도 회무 소개 영상 상영과 시상식을 통해 지역 보건 향상과 약사회 발전에 기여한 회원들의 활동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청주시약사합창단의 축하 공연이 더해져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시상식에서는 제41회 청주시약사대상을 비롯해 청주시장 표창, 충북약사회장 표창, 회장 표창 및 감사패 등이 수여됐으며, 지역사회와 약사 직능 발전을 위해 헌신해 온 약사와 관계자들의 노고를 공유하고 그 의미를 되새겼다.
이어 진행된 제2부 본회의에서는 성원 보고를 시작으로 총회의사록 기명날인 선임, 전차회의록 낭독 및 접수, 의사일정 확정이 이뤄졌으며 ▲2025년도 감사보고서 승인 ▲2025년도 사업실적 및 결산보고 승인 ▲2026년도 사업계획(안) 및 예산(안) 승인 등 주요 안건이 원안대로 의결됐다.
청주시약사회는 2026년도 주요 사업 추진 방향으로 ▲사회복지 증진과 국민보건 향상 ▲약사 권익 옹호 및 윤리 확립 ▲지역 보건사업 참여 확대 ▲약사의 봉사 정신 실현 ▲학술 활동을 통한 약학 발전 ▲회원 복지 증진과 소통 강화 등을 제시했다.
한편 청주시약사회는 약사 직능을 기반으로 한 사회공헌 활동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최근 청주시, 청주복지재단과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회원 약국을 중심으로 위기가구 발굴과 복지 서비스 연계에 협력하고 있다. 또한 충청북도약사회 청주분회를 통해 아동공동생활가정에 후원금을 전달하는 등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청주시약사회 관계자는 “이번 정기총회는 지난 한 해의 회무를 정리하고, 앞으로의 사업 방향을 회원들과 함께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약사회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며 시민 건강 증진과 복지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199번)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