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충북장애인부모연대 충주시지회, 장애인 일자리 확대

- ㈜지앤피와 업무협약을 통해 발달장애인에게 취업 기회 제공

 

왼쪽부터 (사)충북장애인부모연대 충주시지회 김정희 대표와 (주)지앤피 양영훈 대표가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충주시 제공)

 

[복지TV충북방송] 엄가은 기자 = ()충북장애인부모연대 충주시지회(대표 김정희)()지앤피(대표 양영훈)와의 장애인 일자리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장애인부모연대에 따르면 지난 1지앤피와 발달장애인의 현장 중심 직업훈련에 관한 협약을 체결 후 발달장애인근로자 직무지도원 파견사업을 통해 장애인 일자리 확대를 실천하고 있다.

양 기관은 선배치 후훈련방식으로 발달장애인 3명을 선발해, 회사 내 환경관리를 담당하는 직업훈련을 했다.

또한, ()지앤피는 직업훈련에 참여한 발달장애인 훈련생을 20243월부터 인턴으로 고용해 발달장애인의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양영훈 대표는 앞으로도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함께 일할 수 있는 기업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장애인들의 사회참여 기회 제공을 통해 건강한 생활은 물론 자기 삶의 주체로 활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발달장애인근로자 직무지도원 파견사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충북장애인부모연대 충주시지회(857-7333)로 문의하면 된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199번)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

ms255634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