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도서관, 제11회 북 페스티벌 개최

 

제11회 충북교육도서관 북 페스티벌 포스터. (사진=충북교육청 제공)

 

[복지TV충북방송] 이윤희 기자 =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도서관(관장 이종수)이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 모두가 함께 하는 11회 충북교육도서관 북 페스티벌행사를 92()3() 이틀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1회를 맞는 교육도서관 북 페스티벌은 지식을 넘어 세상을 읽다라는 슬로건으로 강연, 공연, 전시, 체험 등 6개 분야 34개 행사를 준비했다.

지금 우리 학교는의 주동근 웹툰작가 고래로 부커상 최종후보에 오른 천명관 소설가 오은 시인 김지수 인터뷰어 강남길 작가 등 작가와의 만남이 진행되며볼로냐 라가치상의 밤코작가 고양이 해결사 깜냥으로 유명한 홍민정 작가 등 어린이책 작가와의 만남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야외행사장에서는 지역교육도서관과 함께하는 독서체험관, 출판사독립출판사지역서점 등과 함께하는 북페어북마켓 등 다양한 독서체험이 마련된다.

그 밖에도 이지은 작가를 전시로 만나는 친구의 전설을 만나다등 전시와 청소년국악관현악단, 버스킹, 마임쇼 등의 공연이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이종수 교육도서관장은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과 지역주민 모두가 함께 운영하는 독서문화 축제를 만들겠다.”, “이를 통해 서로가 소통하고 연대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현재, 북페스티벌 누리집에서는 작가강연 및 체험 프로그램이 접수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학교도서관지원부(043-716-8513)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이번 북 페스티벌을 끝으로 교육도서관은 교육문화복합공간 조성을 위해 116()까지 휴관에 들어가며, 휴관 이후에는 ()복대초등학교 부지에서 리모델링 공사가 끝날 때까지 임시로 운영될 계획이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199번)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
 

ms255634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