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복지TV충북방송] 강정아 기자 = 윤건영 충북교육감이 도교육청 전 직원과 청주 지역에 있는 직속 기관과 고등학교․특수학교 민원 담당자를 대상으로 오늘 14일(금) 오전, 교육연구정보원에서 민원 응대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최근 발생되는 불친절 관련 민원 및 특이민원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고, 발생할 수 있는 상황별 대응능력 향상을 통해 공감․동행 민원 서비스를 실천하고자 마련하였다.
박종석 강사는 이 자리에서 “Mean Want 나는 민원하는 사람입니다.”라는 주제로 민원인(고객)의 의미와 원하는 것을 알고, ‘사람’, ‘감정’, ‘기억’의 키워드를 가지고 60분간 업무 담당자의 마인드 제고와 상황별 대처 방안, 전화응대 체감만족도 향상 등에 대해 말했다.
윤건영 교육감은 “동료 간에 관심을 갖고 서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많이 가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하며, “고객에게도 동료에게도 그리고 자신에게도 따뜻함과 친절을 베푸는 여러분이 되시길 바란다. 내가 보낸 친절과 미소가 다른 누군가에게 큰 힘이 되고 도움이 된다는 것을 잊지 않으셨으면 한다.”고 당부의 말도 전했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B tv 199/ HCN 421/ CCS 198/ U+tv G255/ Olleh TV 19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