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의회 소식지, 도민들과 더 가까이

[복지TV충북방송] 김은지 기자 = 충북도의회는 27일 의정활동 소식을 담아 홀수 달에 발간하는 ‘충청북도 의회 소식’ 제271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도의회는 또, 소식지 발간에 맞춰 소식지에 대한 도민들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공간인 ‘구독자 게시판’도 신설했다고 덧붙였다.

이 번호에는 지난 제397회 정례회 기간 중 처리된 안건과 건의안, 5분자 유발 언, 상임위원회 소식을 비롯해 각종 토론회와 현장 활동, 주요 행사 등 다양한 의정활동 정보들을 담았다.

박문희 의장은 “충북도의회 소식지는 딱딱하게 느껴지는 의정활동을 디자인과 편집 등을 개선해 쉽고 친근한 전달로 도민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라며, “앞으로도 도의회는 다양한 방법들을 고민하며 ‘소통하는 의정 공감받는 의회’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소식지는 도의회 홈페이지(http://council.chungbuk.kr)에서 열람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구독 신청을 하면 우편을 통해 지속해서 받아볼 수 있다.

한편, 충북도의회 소식지는 ‘충북의 정’이라는 이름으로 1992년 3월 창간됐으며 2020년 7월부터 ‘충북도의회 소식’이라는 이름으로 변경한 후 편집 디자인 개선, 주요 영상 QR코드 삽입, 도민인터뷰, 주요관광지 소개, SNS와 연계한 홍보 등 다양한 변화를 시도해왔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B tv 293/ HCN 421/ CCS 198/ U+tv G255/ Olleh TV 21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 TV 충북 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