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충북도정, 코로나19 조기극복과 경제회복 총력

[복지TV 충북방송] 김은지 기자 = 충북도 이시종 지사는 78, 392회 충청북도의회 임시회에서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서승우 행정부지사 대독)를 통해 하반기 도정 운영방향을 제시했다.

먼저 이시종 지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많은 고통을 겪고 있는 도민들에게 위로를 전하며, 방역 최일선에서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과 방역관계자 등을 격려했다.

또한 최근 발표된 청주도심통과 충청권 광역철도 대안 반영과 중부고속도로 서청주~증평 구간 확장사업의 최종 확정 등 핵심 현안 해결을 위해 협조해 준 관계자와 도민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코로나19 조기 극복과 조속한 일상 회복에 도정역량 집중

중점관리감염취약시설 방역 강화, 신속항원진단 및 자가검사키트 활용 확진자 조기 발견, 여름 휴가철 특별방역대책 시행 등 감염확산 차단 하고 안전하고 신속한 백신접종 추진하고 있으면 정부지원금 포함 1977억원 규모 긴급재난지원금 등 지급하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도민의 삶을 재충전 하는 문화체육관광 활성화

전통무예진흥시설은 하반기 건축설계 착수, 오송 실내다목적 체육관은 청주시와 협의하여 행정절차 추진하며, 청주전시관은 하반기 착공, 미래해양과학관은 내년 상반기 착공, 우암산 명품둘레길 조성사업은 현재 기본 및 실시설계 중으로 내년 상반기 착공청남대 임시정부 역사교육관은 내년 4월 개관하고, 나라사랑 리더십 교육문화원 건립은 현재 환경부와 협의중이다.

한편 이시종 도지사는 앞으로 코로나19를 하루빨리 종식시켜 도민들의 소중한 일상을 회복하는 데 심혈을 기울이겠다면서, “충북 미래 100년 먹거리인 강호축과 수도권 일극화에 대응한 충청권 메가시티, 2027 유니버시아드대회 유치, 그리고 전국 대비 4% 충북경제 달성이라는 역사적 과제를 완수하는 데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복지TV뉴스는 각 사회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 하겠습니다.

⁂ 복지TV뉴스 방송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TV 채널 B tv 293/ HCN 421/ CCS 198/ U+tv G 255/ Olleh tv 21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청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