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체험관광센터, 2026 시즌 봄맞이 돌입...주요 체험시설 순차 개장

- 6일 중앙탑 일원(자전거·의상·사진) 시작으로 27일 탄금호피크닉공원, 3월 장자늪 카누 오픈

 

탄금호 국제 조정경기장 마리나센터 전경. (사진=충주시 제공)

 

[복지TV충북방송] 김대현 기자=

충북 충주시와 충주문화관광재단 체험관광센터(이하 센터)가 2월 6일(금)부터 충주 대표 체험관광시설을 순차적으로 개장하며 2026년 본격적인 관광객 맞이에 나선다.

센터는 입춘을 지나 봄나들이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중앙탑 사적공원과 탄금호 일대의 체험 시설 재정비를 마치고 관광객들에게 다채로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가장 먼저 문을 여는 곳은 중앙탑 일원의 남한강변을 달리는 자전거 라이딩, 힙한 한복을 입어보는 체험, 감성적인 셀프사진 촬영 등 충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꾸준히 사랑을 받아오는 인기 체험 시설인 ▲중앙탑자전거, ▲중앙탑의상실 ▲중앙탑사진관이 오는 6일 동시에 운영을 시작한다. 세 시설은 매주 월요일과 명절 당일을 제외하고 상시 운영된다.  

이어 27일(금)에는 '탄금호피크닉공원'이 개장해 낭만적인 휴식을 제공한다.주간(12:00~16:00), 야간(18:00~22:00) 2회차로 나뉘어 운영되며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명절 당일은 휴무이다.

충주의 숨은 생태 관광지로 손꼽히는 '장자늪 카누체험장'은 3월 하순 개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국내 유일의 수로형 코스와 이국적인 풍광 속에 즐기는 카누체험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하계 기간에는 시간대을 탄력적으로 조정해 이용 편의를 높일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각 시설별 특색을 살린 다채로운 운영을 통해 충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풍성한 충주만의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체험관광 콘텐츠를 지속 발굴하여 관광도시로 충주의 브랜드를 높이고 지역 관광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운영 정보와 예약은 충주체험관광센터 공식 홈페이지(https://www.cjr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199번)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

ms255634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