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별찌, 청주·증평 잇는 ‘예술 복지’ 협력망 구축

- 새생명지원센터·증평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예술별찌-증평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업무협약 기념사진.

 

[복지TV충북방송] 이윤희 기자=

 지역 예술단체 예술별찌(대표 이동호)가 청주시와 증평군을 아우르는 예술 복지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지역사회 통합 복지 실현에 나섰다.

예술별찌는 지난 30일과 31일, 청주에 위치한 새생명지원센터와 증평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잇따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문화예술 기반 복지 협력에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

 

예술별찌-증평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업무협약 서명 모습.

 

예술별찌-새생명지원센터, 업무협약 서명 모습.

 

이번 협약은 한부모 가족과 위기임산부, 학교 밖 청소년 등 사회적 돌봄이 필요한 이들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정서적 안정과 사회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먼저 예술별찌와 새생명지원센터는 지역 내 한부모 및 미혼모·부, 위기임산부 가족을 대상으로 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에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가족 구성원의 정서 회복과 건강한 성장을 돕고, 지속 가능한 가족 복지 실현을 위해 상호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어 체결된 증평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의 협약을 통해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문화예술을 통해 자존감을 회복하고, 사회와 다시 연결될 수 있도록 다양한 예술 체험과 참여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예술별찌 이동호 대표는 “문화예술은 단순한 창작 활동을 넘어, 사람과 사람을 잇고 삶을 회복시키는 힘이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과 세대를 아우르는 예술 복지 네트워크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예술별찌는 지역 예술인들과 함께 공연, 교육, 체험 프로그램 등을 꾸준히 운영하며 문화예술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예술이 일상 속 복지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활동을 이어갈 방침이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199번)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
 

ms255634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