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립도서관, 하반기 ‘애착북’ 수강생 모집

- 충주시립도서관 9월 21일부터 10주간 영유아 대상 8개 강좌 운영

 

5월 애착북 프로그램 진행 모습. (사진=충주시 제공)

 

[복지TV충북방송] 이윤희 기자 = 충주시립도서관은 충주의 미래세대인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하반기 북스타트 후속 프로그램인 ‘애착북’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애착(愛着)북(book)’은 아기 때부터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해 성인이 되어서도 책 읽는 습관을 가지도록 도움을 주는 영유아 독서 프로그램이다.

 

4월 애착북 프로그램 수강생 모습. (사진=충주시 제공)


하반기 애착북 프로그램은 △책미술 △동화구연 △부모랑 아이랑 △이야기보따리 놀이보따리 등 책 읽기의 즐거움과 함께 표현력과 감성을 기를 수 있는 8개 강좌로 구성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9월 21일부터 12월 1일까지 10주간 충주시립도서관, 어린이청소년도서관, 서충주도서관, 봉방작은도서관 4곳에서 운영한다.

전체 모집 인원은 128명으로 강좌당 6명~10명으로 운영된다. 

프로그램에 관심있는 사람은 9월 1일부터 14일까지 충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애착북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어린이들이 책 읽기의 즐거움을 알게 되고, 독서를 좋아하는 성인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애착북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충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시립도서관 독서진흥팀(☏850-3278)으로 문의하면 된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199번)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
 

ms255634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