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 워크숍 개최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 워크숍 사진. (사진=진천군 제공)

 

[복지TV충북방송] 이윤희 기자 = 진천군(군수 송기섭)25일 이월면 뤁스퀘어(Root Sqare)에서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 워크숍을 개최했다.

해당 사업은 초고령사회를 대비해 지역사회 어르신들이 살던 곳에서 건강하게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의료‧요양‧돌봄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충북에서는 진천군이 유일하게 추진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노인의 보건 의료와 복지를 담당하는 각 기관 담당자들이 시범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에는 주민복지과, 읍‧면 통합지원 담당자, 보건소 방문 보건, 치매안심센터, 건강보험공단 진천지사 의료돌봄 연계팀, 중앙제일병원 돌봄 스테이션 등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했다.

현장에서는 유원섭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 지원센터장을 초청해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을 위한 의료 연계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으며 기관별 사업 내용을 공유하고 연계 체계를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 관계자는 시범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어르신들이 더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진천형 통합지원 모형이 전국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199번)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
 

ms255634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