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국제교육원, 다문화학생 맞춤형강사 워크숍 운영

 

다문화학생 맞춤형강사 워크샵 운영 모습.(사진=충북교육청 제공.)

 

[복지TV충북방송] 강정아 기자 =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국제교육원(원장 이광우) 다문화교육지원센터가 425() 본원에서 다문화학생 맞춤형강사(한국어, 다문화언어)를 대상으로 다문화학생 맞춤형강사 워크숍(이하, 워크숍)을 운영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한국어 강사의 역할과 학생지도, 수업사례 ▲다문화 언어 강사의 역할과 학생지도 ▲수업사례에 대한 강의 및 토의를 통해 학교 지원 강사의 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으며,

도내 다문화학생 한국어 및 다문화 언어 강사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우수사례 공유와 질의응답을 통한 수업 나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워크숍에 참여한 한 다문화 언어 강사는 다문화 언어 강사를 처음 하게 되어 막막하였는데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수업사례 등을 접하면서 방향성을 찾고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며, “특히, 다른 다문화 언어 강사들과 함께 고민하던 부분들을 나눌 수 있어 좋았다.”라고 덧붙였다.

이광우 충청북도국제교육원장은 다문화학생 맞춤형강사의 강사 교육과 수업 나눔의 기회를 제공하여, 다문화학생의 한국어에 대한 조기 정착과 교육지원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답했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B tv 199/ HCN 421/ CCS 198/ U+tv G255/ Olleh TV 19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

ms255634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