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 행사’ 개최

 

옥천군 장애인의 날 기념 행사 모습.(사진=옥천군 제공.)

 

[복지TV충북방송] 강정아 기자 = 충북 옥천군은 20일 명가 컨벤션홀에서 관내 등록 장애인과 가족, 단체 관계자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43회 장애인의 날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옥천군장애인단체협의회(회장 권호걸)가 주관하고 옥천군이 후원한 이 행사에는 황규철 옥천군수, 박한범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각 기관단체장이 참석해 참석자들을 격려했다.

차별은 없이, 기회는 같이, 행복은 높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열린 이날 기념식에는 장애를 극복하고 자립한 장애인과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앞장선 주민 등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장학금 전달,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1부 기념식에서는 충북지체장애인협회 옥천군지회 주정림(73)씨가 충북도지사 표창, 옥천읍 배진희(60)씨 외 12명이 군수 표창,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 청산분관 이동준 팀장이 국회의원 표창을 받는 등 총 28명의 유공자에게 표창장 및 감사패를 수여했다.

행사를 뜻깊게 만들기 위한 장학금 전달도 이어졌다.

청명장학회에서는 초···대학생 14명에게 250만원의 장학금을, 중앙약국 양정환 장학회에서는 초···대학생 5명에게 100만원의 장학금을, 삼합지체후원장학회에서는 초··고등학생 4명에게 6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기념사에서 권호걸 옥천군장애인단체 협의회장은 오늘의 행사에 격려와 축하를 해주시기 위해 참석해 주신 내외 귀빈들께 감사의 말씀 드리며, 옥천군 5,000여 장애인 단체 회원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대변하는 단체로서 장애인복지사업에 능동적으로 참여해 옥천군 장애인복지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43회 장애인의 날을 축하드리며, 모범장애인과 장애인복지 유공자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한다. 함께 소통하고 도약하는 장애인복지 실현을 목표로 장애인복지에 대한 아낌없는 지원과 장애인 가족들이 옥천군 발전의 주역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오전 기념식에 이어 오후에는 장애인의 자립재활의지를 높이고 지역 주민과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장애인 노래자랑, 경품 추첨 등 이벤트 행사가 이어졌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B tv 199/ HCN 421/ CCS 198/ U+tv G255/ Olleh TV 19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

ms255634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