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환 충북지사 당선인 "창조적 상상력 살아 숨 쉬는 도정 이끌 것"

 

김영환 충북지사 당선인.

 

[복지TV충북방송] 이윤희 기자 =  6.1지방선거에서 국민의힘 김영환 충북지사 후보가 58.19를 득표하며 당선됐다.

김영환 충북지사 당선인은 "이제부터 도민과의 약속, 포부를 하나하나 실천해 나가기 위한 준비를 하겠다"며 "우선 창조적 상상력이 살아 숨 쉬는 도정으로 이끌고, 강과 호수를 활용해 레이크파트 관광 르네상스 시대를 열겠다"고 밝혔다.

김 당선인은 "그늘지고 소외된 것을 먼저 살피기 위해 병원 진료를 받고 병원비는 나중에 내는 '진료비 후불제'를 추진할 것"이라며 "이 제도를 65세 이상 취약계층에 시범적으로 시행하고 전 계층으로 확산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선거기간 내걸었던 공약 이행을 약속했다.

이어 "빠른 시일 내 도정 인수기구를 구성해 현황 파악과 취임 준비 작업을 빈틈없이 진행하겠다"면서 "지난 12년간 지속된 민주당 도정에 문제점이 없는지 살펴보고, 법과 조례에 따라 합당하게 대처하겠다. 잘못은 바로잡고 엄중하게 조치하되 잘 된 것은 계승하고 더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김 당선인은 "제가 그리는 새 충북의 미래 청사진을 흔쾌히 받아 주셨다. 부족함이 많았지만 너그럽게 보듬어 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며 "도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소득과 일자리를 늘리고, 도민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일부터 차례로 풀어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B tv 293/ HCN 421/ CCS 198/ U+tv G255/ Olleh TV 21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