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영 증평군수 후보 "증평, 청년 독립의 도시로 육성"

- 청년근로자·청년에게 지역화폐·복지포인트 지급…상공인 경제 활성화
- 청년독립지원센터 개설 및 공공사무실 제공…청년 창업비용 감소
- 청년보람주택 건립 및 친환경전원마을 조성…청년이 붐비는 마을
- 개방형 인재양성시스템 구축 운영…지역 기업 맞춤형 및 미래산업 교육

 

이재영 더불어민주당 증평군수 후보.

 

[복지TV충북방송] 이윤희 기자 = 이재영(58) 더불어민주당 증평군수 후보는 증평을 청년 독립의 도시로 육성하겠다고 공약했다.

이재영 증평군수후보는 31청년의 좋은 일자리 마련, 창업과 정착 지원으로 청년이 머물러 독립하는 증평을 만들겠다고 하면서 3개 영역 13개 과제를 공약으로 발표했다.

이 청년독립 공약사업이 2023년 개통 예정인 충청내륙고속화도로의 교통 편리성 증가와 맞물리게 되면 증평에 청년이 증가하여 지역 상공인 경제가 활성화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2021년 말 현재 65세 이상 어르신은 6,782명으로 2010년 대비 54.0%가 증가하였기 때문에 어르신이 창업하시는 경제자립기업 및 시니어클럽 결성 지원10여 개의 공약은 이미 발표됐다.

이재영 증평군수후보는 '청년 고용과 정착 지원' 영역에서 에듀팜 특구 등 6개 산업단지 중소기업의 청년근로자에게 지역화폐(증평 페이) 지급 지역 청년 복지포인트 지급 신혼부부·청년 전월세 지원 및 전월세보증금 대출이자 지원 확대 청년보람주택 건립 친환경전원마을 조성 등 청년의 고용 유지와 지역 정착을 지원하면서 지역 소상공인 경제를 활성화하겠다고 공약했다.

또한 일자리 마련 및 창업영역에서 청년독립지원센터 개설 및 창업 준비 공공 사무실 제공 지역 기업 맞춤형 기술 교육 면접수당 지급기업 인증제 시행 미취업경력단절여성(30~59)의 취업 지원 청년 창업농 육성 및 영농자금 지원 확대 도안농공단지의 문화·생활시설이 풍부한 융복합산업단지로 활성화 등의 공약을 제시하면서 국가, 충북도와 지역 기업과의 협력을 강화하여 좋은 일자리와 일터를 마련하고 창업을 활성화하여 청년이 돌아오는 증평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나아가 '미래기술학교' 영역에서 국가와 충북도 및 지역 대학·기업·연구기관과 협력하는 개방형 인재양성시스템을 구축 운영하여 이차전지·전기전자 등 지역 기업 맞춤형 직업교육, 인공지능·빅데이터·메타버스 등 미래산업 교육, 회계·재무·인사 등 회사 경영지원 교육, 요리·커피·제빵 등 카페 창업에 필요한 교육 등을 지원하거나 실시하여 직업선택의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기호1번 이재영(58) 증평군수후보는 이시종 충청북도지사 비서실장 증평군부군수와 증평군수권한대행 충청북도 정책기획관바이오산업국장을 거쳐 재난안전실장(2) 재직 중 정년 3년을 앞당겨 퇴직하였고 청주대 행정학과 졸업 충북대 세종국가정책대학원을 졸업한 정책학석사로서 경영마인드를 갖춘 준비된 군수, 행정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B tv 293/ HCN 421/ CCS 198/ U+tv G255/ Olleh TV 21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