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장애인 가구 '주거환경개선(태양광)' 설치 지원!

 

장애인가정 태양광 설치 및 지원 활동 사진.

 

[복지tv충청방송] 이윤희 기자

  -충주시 동량면 거주하는 부모회 회원 장애인 1가구... 태양광 설치(전기요금 절감, 설치비용 지원)

  -김호섭 선그로우파워코리아 지사장 "어려운 장애인 가정에 작은 도움이라도 드리고 싶어 추진" 밝혀

충주시장애인후원회(회장 김덕수) 회원인 김호섭 선그로우파워코리아 지사장은 충주시 동량면 소재 장애인(장애인부모회, 지적1, ㅇㅇ) 가구에 태양광을 설치하는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추진했다.

김호섭 지사장은 태양광 설치를 위해 관련 업체의 협조와 지원을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 가정에 에너지 절감을 위한 태양광 설치를 마무리 했다.

태양광 설치를 위해 김 지사장이 근무하는 선그로우파워코리아는 인버터를, 한화솔루션은 태양광 모듈을, 솔라포스코리아는 구조물과 공사를 지원했다. 가정용 태양광시스템 3kw를 기증했다.

매년 3800kwh 전기를 생산할 수 있으며 가정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공사 관계자는 전했다.

김호섭 지사장은 "장애인후원회 회원으로 장애인가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을 찾아는데 이번에 기회가 되어 태양광을 설치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장애인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장애인 1가구 태양광 설치 비용은 550만 원 소요됐다.

 

#선그로우 한국 지사장 김호섭 #한화큐셀 홍성민 팀장 #써니그린 강신규 팀장

충주시장애인후원회 회원인 선그로우파워코리아 김호섭 지사장, 한화큐셀 홍성민 팀장, 써니그린 강신규 팀장이 충주시장애인부모연대 바하센터에 에어컨을 후원했다.

평소 장애인 후원활동에 앞장서서 나눔을 실천하는 세 회원은 이번 장애인 주간보호 활동 중 센터에 에어컨이 부족한 것을 보고 적극 지원에 나섰다.

이번 에어컨 설치에는 230만원의 비용이 소요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