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길형 충주시장, 바이오헬스 국가산단 속도감 있게 추진 당부

미래를 내다보고 한발 앞서 나가는 진취적, 주도적 행정 강조

 

<사진=충주시>

 

 

[복지tv충청방송] 박혜림 기자 = 조길형 충주시장이 최근 한국개발연구원(KDI)의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한 충주 바이오헬스 국가산업단지와 관련해 "지역 발전과 시민 행복을 위해 미래를 내다보고 한발 앞서 나가는 진취적인 자세로 시정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조 시장은 21일 중앙탑회의실에서 열린 현안업무회의에서 "바이오산업의 불모지였던 충주에 바이오헬스 국가산업단지가 현실화되기까지 힘을 모아주신 시민들께 보답하는 마음으로 앞으로의 사업 추진에 전력을 다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그는 "예비타당성 통과가 사업 추진의 서론이었다면 바이오 우량기업을 유치하는 것이야말로 궁극적인 결론이자 목표"라며 "현재 상황에 만족하지 말고 예정된 국가산단 조성 일정을 최대한 앞당겨서 빠른 시일 내에 바이오 기업의 보금자리가 될 산단을 완성해야 한다"며 속도감 있는 업무 추진을 주문했다.

조시장은 과수화상병과 관련해선 올해 과수농가에 큰 피해를 입힌 화상병에 대응할 수 있는 가시적인 대책 마련에 집중할 것을 주문했다.

또한, "내년 화상병 재발을 사전에 막아낼 수 있도록 전정·전지작업, 과수농가 출입자 등 과수화상병 전파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구제역과 코로나에 준하는 대책을 세워 수확기가 끝나는 대로 방역·방제를 추진하라"고 지시했다.

그는 문제를 발견한 후에 방법을 제시하는 것은 진정한 해결책이 될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시에서 주도적으로 나서서 관계 기관과 함께 강력한 종합대책 수립과 즉각적인 시행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도 말했다.

조시장은 새롭게 문을 연 충주시 농산물 온라인 쇼핑몰인 '충주씨 샵'과 관련해 "지역 농가와 소비자 양쪽에 모두 이익이 되어줄 충주씨 샵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많은 사람에게 적극적으로 알리는 일이 선행돼야 한다"며 "시민 홍보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거듭 당부 했다.

조길형 시장은 "지역 발전을 위해 경험에서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미래 상황에 완비된 모습을 보일 것"이라며 "한발 앞서나가는 주도적인 행정을 실천해 시민의 동참을 이끌어내야 한다"고 말했다.

 

 

복지TV충청방송은 각 사회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나눔과배려를 실천하는방송으로 자리매김 하겠습니다

⁂ 복지TV뉴스 방송시간 : 평일 17:30(복지TV 채널 CJ헬로비전 300, 티브로드 99, D'LIVE 255, 현대HCN 421, CMB 144,166 , KT Skylife 188, Olleh tv 219, B tv 293, LG U+ 255)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청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