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 청주시 전통시장 활성화 이벤트

전통시장 활성화로 인한 지역경제상승 기대
<사진=네이버 거리뷰>

 

 

 

[복지tv충청방송] 박혜림 기자 = 충북 청주시가 오는 6월1일부터 지역 13개 전통시장에서 ‘전통시장 활성화 이벤트’를 진행한다.

31일 시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로 매출이 급감해 침체됐던 전통시장 활성화 도모와 생기를 회복하기 위해 청주시 전통시장연합회와  함께 추진한다.

행사에 앞서 육거리종합시장 등 13개 전통시장에서는 이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를 대비하고자 방역은 물론, 손소독제와 생활 속 거리두기 홍보전단을 시장 곳곳에 부착하는 등 방역활동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이번 전통시장 활성화 이벤트 행사는 전통시장에서 현금, 신용카드, 청주페이 등 결제수단과 상관없이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고, 오는 6월26일부터 2주간 가경터미널시장 등 14개 전통시장 및 상점가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대한민국 동행세일'을 열어 특별 할인행사와 문화공연 등 대대적인 마케팅을 진행한다.

신우용 경제정책과장은 "이번 행사로 시민과 상인들이 생기와 웃음을 회복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코로나19로 인한 감염우려가 있는 만큼 전통시장 방문 시 마스크 착용, 손 소독, 사람사이 두 팔 간격 건강거리 두기를 꼭 지켜줄 것"을를 당부했다.

 

 

복지TV충청방송은 각 사회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나눔과배려를 실천하는방송으로 자리매김 하겠습니다

⁂ 복지TV뉴스 방송시간 : 평일 17:30(복지TV 채널 CJ헬로비전 300, 티브로드 99, D'LIVE 255, 현대HCN 421, CMB 144,166 , KT Skylife 188, Olleh tv 219, B tv 293, LG U+ 255)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청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