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립도서관-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 업무협약

[복지tv충청방송] 박주현 기자 = 

청주시립도서관(관장 유서기) 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상임대표 오황균) 지난 6 오후 시립도서관 문화교실에서 업무협약(MOU)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기관의 교류 활성화로 환경보전 의식 확산에 기여하고환경 강좌를 개설함으로써 지역 시민들의 도서관 접근 기회 확대를 도모하기 위한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서다.

 

이번 협약으로 시립도서관은 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이 주관하는 ‘2020 풀꿈환경강좌 위한 시설사용  편의를 제공하고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은 도서관의 환경인문강좌 등을 지원하며  밖에 필요한 제반 사항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시립도서관은 현재 사이버 전시중인 환경프로그램업사이클링 갤러리 도서관 개관 후에는 이용자에게 개방할 계획으로 이와 연계한 다양한 환경 체험 프로그램  강좌를 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과 협력을 통해 진행할 계획이다.

 

 유서기 시립도서관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청주시의 환경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는 도서관의 사회적 역할 참여에 더욱 힘쓰겠다.” 밝혔다

 

 

 

 

복지TV충청방송은 각 사회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나눔과배려를 실천하는방송으로 자리매김 하겠습니다

⁂ 복지TV뉴스 방송시간 : 평일 17:30(복지TV 채널 CJ헬로비전 300, 티브로드 99, D'LIVE 255, 현대HCN 421, CMB 144,166 , KT Skylife 188, Olleh tv 219, B tv 293, LG U+ 255)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청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