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락스 소독, 희석액을 분무기로 뿌리지 마세요"

유한양행, 감염병 예방 위한 올바른 락스 살균소독법 게시


[복지tv충청방송] 신유민 기자 = 유한양행은 유한락스 홈페이지에 ‘감염병 예방을 위한 살균소독법’을 게시했다고 8일 밝혔다.
최근 WHO와 질병관리본부에서 락스를 희석해 사용하면 코로나 19 예방효과가 있다고 밝히면서 락스 판매회사인 유한양행 소비자상담실로 관련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주요 문의 사항은 락스 희석방법과 락스 희석액을 분무기로 분사해서 사용해도 되는지에 대한 내용이다.

이와 관련, 유한양행은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에 게재된 내용에 따라 올바른 락스 살균소독법을 안내하고 있다.
이에 따르면, 가정에서 코로나19 확진환자 발생 시 올바른 락스(차아염소산나트륨) 희석방법은 0.1% 혹은 1000ppm으로 희석해야 한다. 일반 가정용락스(5% 락스)로는 1:50으로 희석해야 한다. 이는 물 1L에 5% 락스 20mL를 섞는 방법이다. 
참고로 500mL 이상~3L 미만 제품 용기의 뚜껑 용량은 10mL, 3L이상~5.5L 이하 제품 뚜껑의 용량은 15mL, 말통 뚜껑의 용량은 30mL다.
또 락스 희석액을 분무기로 분사해서 사용해서는 안된다고 설명했다. 감염성 물질에 락스 등 살균소독제를 직접 분사하게 되면 감염성 물질이 에어로졸화 되어 공기 중에 떠다닐 수 있다. 또다른 감염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문고리, 자주 사용하는 손잡이, 화장실 표면 등을 살균소독할 때에는 락스 희석액을 천에 묻혀 닦아내는 것을 권장한다.
회사 측은 “끝으로 락스 사용시 환기를 위해 창문을 열어두며, 소독을 시작하기 전에 보건용 마스크와 장갑을 착용하고 청소 및 소독을 하는 동안 얼굴과 눈을 만지지 않는 것도 중요하다”고 말했다.

 

 

복지TV뉴스는 각 사회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 하겠습니다.

⁂ 복지TV뉴스 방송시간 : 평일 17:30
(복지TV 채널 CJ헬로비전 300, 티브로드 99, D'LIVE 255, 현대HCN 421, CMB 144,166 , KT Skylife 188, Olleh tv 219, B tv 293, LG U+ 255)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청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