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추풍령면 주민자치위원회와 대전 중구 태평2동 주민자치위원회가 도농교류 활성화를 위한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영동군 제공)
[복지TV충북방송] 김대현기자=
충북 영동군 추풍령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경배)는 19일 대전광역시 중구 태평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락희)와 도농교류 활성화와 상생발전을 위한 자매결연 협약식을 가졌다.
추풍령면 면민회관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최경배 추풍령면 주민자치위원장과 최락희 태평2동 주민자치위원장, 김영목 추풍령면장, 김상균 태평2동장, 양 주민자치위원 등 50여 명이 참석해 협약서와 기념품을 교환하며 우의를 다졌다.
양 기관은 이날 자매결연을 시작으로 지역축제 상호지원, 지역 특산물 판매 등 활발한 교류를 통한 공동 발전을 약속했으며, 추풍령면과 태평2동은 상호 간에 고향사랑 기부라는 형태로 지역 상생 경제 활성화를 협력하기 위한 고향사랑기부협약식도 가져 상호 협력을 다짐했다.
또한, 지역의 추풍령 농협유통센터를 방문해 농가의 샤인머스캣, 포도 선별 과정 등을 살펴보며 우수한 제품의 수출 운영시스템을 직접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최경배 추풍령면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자매결연 업무협약을 통해 앞으로 더욱 친밀하게 교류하고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구체적인 협력 논의를 통한 활동이 지속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199번)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