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의회, 제415회 임시회 2차 본회의 28개 안건처리

- 대집행기관질문·5분 발언 등 의원 10명 소신 발언

 

충북도의회의 제415회 임시회 2차 본회의 모습 (사진=충북도의회 제공)

 

[복지TV충북방송] 엄가은 기자 = 충북도의회(의장 황영호)22일 제41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10일간의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날 처리한 안건은 총 28건으로 충청북도의회 직장 내 괴롭힘 금지 및 피해자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조례안 23, ‘충청지방정부연합 규약안등 동의안 3, ‘충청북도의회 회의규칙 일부개정규칙안’ 1, 기타 1건이며, 모두 원안 가결됐다.

대집행기관질문을 신청한 박지헌 의원은 민선8기 비전과 성과 관련이라는 주제로 충청북도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추진, 환경특별도 관련, 민선8100대 공약사업, 민간단체보조금 운영 상황 등을 충북도지사에게 질의했다.

5분 자유발언에는 9명의 의원이 나섰는데 △조성태 의원 수도권 전철·지하철 무임 경로우대 교통카드 도입 필요△김호경 의원 고사 위기 전세버스, 충북도의 지원이 필요하다△박진희 의원 ‘5·18민주유공자에 대한 충북도의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김정일 의원은 충청북도 청소년 정책의 활성화 및 개선을 위한 적극적인 대책 촉구를 주장했다.

이어 △이옥규 의원 충북도민의 체육 문화적 갈증 해소를 위한 프로야구단 유치를 검토해야 한다△김종필 의원 충북소방학교 건립 공약 추진 지연, 이대로 백지화 되나?’ △이상정 의원 출입국·이민관리청 충북 유치 관련△이동우 의원 도로 위 폭탄 포트홀, 근본적 대책 마련을 고민해야 할 때△김현문 의원은 청주 율량동 외국인 카지노 입점을 절대 반대합니다!’를 주제로 발언했다.

황영호 의장은 집행기관에 의원들의 대집행기관질문과 5분 자유발언 내용을 충분히 검토해 정책에 적극 반영해 줄 것을 요청했다.

충북도의회 제416회 임시회는 오는 422~309일간 열릴 예정이다.

-----------------------

복지 TV 뉴스는 각 사회 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 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 복지 TV뉴스 방송 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 TV 채널 199번)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북방송 -

ms255634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