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부모를 위한 부모교육 강좌 운영 

그림책으로 이해하는 나, 행복한 육아의 기술 : 감정코칭 2개 강좌

 

▲ 육아 교육을 듣고있는 초보 부모들 <사진=청주시>

 

[복지tv충청방송] 신유민 기자 = 청주오송도서관이‘아기와 함께하는 책사랑 운동’의 일환으로 3월 둘째주부터 초보 부모를 위한 교육 강좌를 운영한다. 이번 강연은 3월부터 6월까지 10회에 걸쳐 아기 양육자 또는 미취학 어린이 부모를 대상으로“그림책으로 이해하는 나”와“행복한 육아의 기술 : 감정코칭”2개 강좌를 운영한다. 강연은 청원도서관과 흥덕도서관에서 각각 운영된다. 

‘그림책으로 이해하는 나’강좌는 그림책을 통해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스스로의 성장을 도모하며 강연 참석자간의 다양한 생각을 자신만의 관점으로 얘기해 볼 수 있는 수업으로 진행된다. 또 매차 시 선정된 그림책을 읽고 가정에서 아이와 함께 읽기도 가능하다.   

‘행복한 육아의 기술 : 감정코칭’강좌는 양육자의 양육 유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양육의 기술이 될 수 있는 감정코칭을 배우고 부모 스스로 지친 육아로 인한 감정을 조절할 수 있도록 이해를 돕는 강좌이다. 더불어 아이와의 애착형성과 아이의 감정을 들어주고 공감을 할 수 있도록 훈련 사례를 통해 실제 생활에 적용해 볼 수 있다.

이번 부모교육 강좌는 초보 부모를 위해 자신에 대한 이해와 감정코칭이라는 양육의 기술을 전달하여 가정육아를 안정시키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오는 13일 10시부터 청원도서관과 흥덕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복지TV뉴스는 각 사회분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복지전문 뉴스입니다. 신속한 정보와 함께 현장과 소통하는 뉴스로 자리매김 하겠습니다.

⁂ 복지TV뉴스 방송시간 : 평일 12:30, 17:30
(복지TV 채널 B tv 293/ HCN 421/ CCS 181/ U+tv G 173/ Olleh tv 219/ Sky Life 188/ 유선 78·76)

- 행복한 미래를 여는 방송 복지TV 충청방송 -